스타대학 다시 추천합니다

Profile
인배스터

종겜크루 성공한 역사가 없기에

이만큼도 충분히 크루로 대성공했다봅니다.

아무나 못하는거고 정말 잘했어요.

 

근데 스토리,몰입 쌓기가 스타크루보다 힘들고

수장은 갠방 소스가 점점 없고 할게 전보다 줄어들었죠. 맨날 컨텐츠 할 수도없고 지쳐 쓰러진거죠.

 

사람들이 끝까지 스타대학에 남아있는 이유가 있죠. 자동사냥되고 갈라파고스라해도

안정적 시청자, 풍력나오고

뭘안해도 계속 제공되는 평가전, 사건사고, 대회... 

 

어차피 매물이야 기다리면 나오는거고

현시점에서 고민해볼만 한거같네요

 

장기적으로는 팬들도 더 편히볼거같아요..

 

+스타대학판 구조자체를 염석대가 거의 다 만들고 기여했는데 그걸 남들만 누리는게 아이러니.

댓글
6
  • 너도나도
    🔥 Hot
    2026-06-22 12:59:11

    분탕질하고 다른 비제이하고 비교질하는 님이 추천 할 건 아닌거 같습니다.

    글 지운다고 되는게 아니라고 누차 얘기하는데....

    말의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던데...시절인연 얘기한 것처럼 탈퇴하길 바랍니다.

  • A-주나
    🔥 Hot
    2026-06-22 14:37:44

    아 스타대학 진짜 진절머리나네...

    드잡이팬이 진짜 실존하구나;;

  • A-SOGOGI
    🔥 Hot
    2026-06-22 15:03:07

    걍 엑셀만하는게

    맞아요 ㅋㅋ yb도 태영이한테 총장줘라 저런애새끼 멘탈인데 롤부는 오꾸한테 밑기고

  • A-YXL
    🔥 Hot
    2026-06-22 12:47:14

    스타크루를 편히본다라....

     

    각자마다 생각이다르겠지만 스타크루할때 순탄하지도않았고

     

    생각만해도 피로하네요 개인적으로는

  • A-YXL
    2026-06-22 12:47:14

    스타크루를 편히본다라....

     

    각자마다 생각이다르겠지만 스타크루할때 순탄하지도않았고

     

    생각만해도 피로하네요 개인적으로는

  • 너랑나랑노랑
    2026-06-22 12:47:33

    뭐 이런 의견도 존중합니다...

    그 드잡이질을 다시 보자니 보는 시청자가 피곤하고

    종합으로 게임이나 보라쪽 컨텐츠를 짜자니 스트리머가 피곤하고

    방송 던질바엔 스타대학이라도 해라 쪽이신거같아요.

    어느쪽이든 문제점이 있으니 방향 잘 정해서 문제점 보완해나가며 진행해야 될 것 같은데

    스타대학을 하냐마냐보다 어느쪽이든 방송방향못잡고 계속 갈팡질팡하면 시청자들도 의견대립이 계속 되겠죠...?

  • 너도나도
    2026-06-22 12:59:11

    분탕질하고 다른 비제이하고 비교질하는 님이 추천 할 건 아닌거 같습니다.

    글 지운다고 되는게 아니라고 누차 얘기하는데....

    말의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던데...시절인연 얘기한 것처럼 탈퇴하길 바랍니다.

  • A-주나
    2026-06-22 14:37:44

    아 스타대학 진짜 진절머리나네...

    드잡이팬이 진짜 실존하구나;;

  • A-SOGOGI
    2026-06-22 15:03:07

    걍 엑셀만하는게

    맞아요 ㅋㅋ yb도 태영이한테 총장줘라 저런애새끼 멘탈인데 롤부는 오꾸한테 밑기고

  • 아이렌이
    2026-06-22 21:48:52

    지금 그런걸 어떻게 함ㅋ지금까지 저지른 일때문에 말에 무슨 무게감이 안실리고 우스운사람 다 됐는데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