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겜크루 성공한 역사가 없기에
이만큼도 충분히 크루로 대성공했다봅니다.
아무나 못하는거고 정말 잘했어요.
근데 스토리,몰입 쌓기가 스타크루보다 힘들고
수장은 갠방 소스가 점점 없고 할게 전보다 줄어들었죠. 맨날 컨텐츠 할 수도없고 지쳐 쓰러진거죠.
사람들이 끝까지 스타대학에 남아있는 이유가 있죠. 자동사냥되고 갈라파고스라해도
안정적 시청자, 풍력나오고
뭘안해도 계속 제공되는 평가전, 사건사고, 대회...
어차피 매물이야 기다리면 나오는거고
현시점에서 고민해볼만 한거같네요
장기적으로는 팬들도 더 편히볼거같아요..
+스타대학판 구조자체를 염석대가 거의 다 만들고 기여했는데 그걸 남들만 누리는게 아이러니.

분탕질하고 다른 비제이하고 비교질하는 님이 추천 할 건 아닌거 같습니다.
글 지운다고 되는게 아니라고 누차 얘기하는데....
말의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던데...시절인연 얘기한 것처럼 탈퇴하길 바랍니다.
아 스타대학 진짜 진절머리나네...
드잡이팬이 진짜 실존하구나;;
걍 엑셀만하는게
맞아요 ㅋㅋ yb도 태영이한테 총장줘라 저런애새끼 멘탈인데 롤부는 오꾸한테 밑기고
스타크루를 편히본다라....
각자마다 생각이다르겠지만 스타크루할때 순탄하지도않았고
생각만해도 피로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스타크루를 편히본다라....
각자마다 생각이다르겠지만 스타크루할때 순탄하지도않았고
생각만해도 피로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뭐 이런 의견도 존중합니다...
그 드잡이질을 다시 보자니 보는 시청자가 피곤하고
종합으로 게임이나 보라쪽 컨텐츠를 짜자니 스트리머가 피곤하고
방송 던질바엔 스타대학이라도 해라 쪽이신거같아요.
어느쪽이든 문제점이 있으니 방향 잘 정해서 문제점 보완해나가며 진행해야 될 것 같은데
스타대학을 하냐마냐보다 어느쪽이든 방송방향못잡고 계속 갈팡질팡하면 시청자들도 의견대립이 계속 되겠죠...?
분탕질하고 다른 비제이하고 비교질하는 님이 추천 할 건 아닌거 같습니다.
글 지운다고 되는게 아니라고 누차 얘기하는데....
말의 무게를 중요하게 생각하던데...시절인연 얘기한 것처럼 탈퇴하길 바랍니다.
아 스타대학 진짜 진절머리나네...
드잡이팬이 진짜 실존하구나;;
걍 엑셀만하는게
맞아요 ㅋㅋ yb도 태영이한테 총장줘라 저런애새끼 멘탈인데 롤부는 오꾸한테 밑기고
지금 그런걸 어떻게 함ㅋ지금까지 저지른 일때문에 말에 무슨 무게감이 안실리고 우스운사람 다 됐는데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