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안 해 봐서 그런가 조금 많이 아쉬움.
이번 사태는 결국 라인들끼리 싸움임.
한 집단에서 여러 라인이 있는데, 한 사람이 이쪽 라인을 타다가, 이쪽 라인 디스 or 조롱하고 다른 라인 넘어간 경우와 비슷함
이럴 경우에는 잘못 대응하면 라인끼리 싸움 나기에, 신중하고도 현명하게 행동해야지.
보통 저런 경우에는 그냥 무시하거나 직접적인 맞대응 하지 말고, 대외적으로만 이러지 말라는 경고만 주는 건 괜찮음. 아프리카에서는 공지 쓰면 되지.
나 같으면 꼴도 보기 싫어서 이렇게 적었을 것 같음
-xx씨 그런 행동은 서로간의 이간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자제부탁드립니다. 서로 갈 길 갑시다. 앞으로 건승을 빕니다( 중요한 건 싫어하는 티 내면 안됨. 누가봐도 예의 있으면서도, 상대편 라인에서도 납득이 가게끔 쓰면 됨. 그러면 싸움도 안 나고, 넘어갈 일이었음)
공지로 이렇게 진정 안 시키고, 진짜 맞대응 하려면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어야 함.
회사로 치면, 그 사람의 횡령 등의 비리나 부정 같은 누가봐도 그 사람이 빼박으로 잘못한 거.
아프리카로 치면 덕구 비방태도처럼 여러사람 증언도 있고, 빼박으로 보낼 수 있어야 하는 증거로 보냈어야 함. 그런 거 없으면 맞대응 하지 말고, 손절만 하고 넘어갔어야 함.
이건 어느 회사나 집단에서도 똑같음. 여기도 아프리카 소속의 스타카테라는 집단에서 일어난 일이니깐.
즉 핵심을 말하자면, xx라는 사람이 a라인에서 b라인으로 넘어가면서, a라인에게 조롱 및 디스를 했는데, a라인과 b라인은 사내에서 파워가 비슷했고, 그렇기에 xx사람의 허물이 모든 사람이 납득을 할 만큼 중한 잘못이 아니라는 게 지금 경우인데, 이 경우에서는 a라인에서는 대외적 공지로 이간질꺼리 만들지 말자는 중도적 공지를 해서, 더 이상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처 를 하든가, 아니면 진짜 끝장전을 가려면 xx사람의 치명적 잘못을 언급해서 그 사람을 b라인에서도 두둔 못하게 하게 해야했음. 근데 이도저도 아니게 행동하면서 이렇게 된 거였음.
진짜 보성이가 사회생활 안 해본 게 좀 큰 거 같음. 사회에서 여러 ㅈ같은 경험을 당해봐야 모범적 대처방법이 떠오르는 건데 아쉽긴 함.
그래도 이렇게 된 거는 그냥 시간이 약입니다. 버티는 게 답이죠. 그커뮤를 반대편 라인이 장악하고 있어서 당분간 이럴 겁니다.
저도 그냥 처음으로 ㅇㄱㄴ 할때 했으면 이정도 까지는 안왔을듯 그냥 팬들 말처럼 아예 말을 안했어야됬음 계속 와전되서 이렇게 됬다고 생각함 그래서 ㄹㅇ 안타까움..
그렇죠. 진짜 손절하고 ㅇㄱㄴ 할 거였으면 무시했어야 했죠. 그 사람도 몇 번 이니시 걸던 거, 결국 1번은 터뜨렸네요. 속으로 엄청 뿌듯해하고 있을 듯요.
제생각인데 그쪽사이트가 원하는상황이
타크루 팬덤 이용해서 같이 깔려고 한거같음..
그걸 이용 당한게 보햄이고 또 보햄은
이용당하게끔 계속 감정적으로 대응했음
결과값이 너무 아쉽네요
그냥 커뮤 끊고, 크루방송 하면서 보라방송 하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쥐새끼들 카톡도 못 오게 카톡도 새로 파든가하구요. 너무 커뮤랑 상소문 등에 휘둘리는 거 같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 카톡 보내는애들
은근 저거 보고 싶어서 그런거같아요
날조영상으로 방송이 피해보는경우가
너무 많았던거같아요 이젠 다 끊고
자기 방송만 집중했으면 좋겠네요
1번이요 ? 먼일있나요 ?
제가 커뮤를 안봐서 ㄷㄷ
통신의 덫에 걸려서, 커뮤에서 비추 받고있어요.그건 상관없는데, 유동도 거기에 낚여서 yb전체 시청자수도 확실히 많이 떨어졌어요. 당분간 유동없는 방송해야죠.
팬들이 말리면 하지말지 참 ...... 팬들 쪽팔리게 언제까지 그럴건지.
쩔 수 없죠. 근데 좀 영악해졌으면 좋겠네요. 상대 진짜 얕은 수 쓰는데도 거기에 걸리면 어쩌자는 거임.
뭐 별거 없던데. 그냥 커뮤 안보면 뭐하는지도 몰라요. 어차피 펨베에서 억까하는거 하루이틀도 아니고 그거에 끌려다니지만 않으면 상관없는데
요 몇일 보면 끌려다니는거 같아서 좀 아쉽긴해요.
제가 원하는 거 그거긴 해요. 펨코든 뭐든 커뮤 안보는 게 필요합니다. 커뮤 보는 게 득이 없어요. 오히려 실만 있구요.
하 근데 진짜 좀 뭔가 이해가안되는게 그냥 이런글자체가 피드백글같은데 좀 적당히해주셨으면하는 바램은 있음 가만히 보고있는사람 입장으로써는 그냥 적당히라는게있는데 자꾸 똑같은글이나 채팅들이 몇개씩올라오니까 본방보기가빡샘
그 말씀도 맞는데요. 근데 실제 시청자수가 눈에 띄게 줄고 있고, 유동이 안 붙는 게 눈에 보이죠. 그런데 무턱대고 행복방송할 수는 없잖아요. 재발방지는 해야겠죠. 이렇게 yb전체 시청자수 떨어진 거 근 1년은 된 거 같은데요. 지금은 위기상황 맞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