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방송을 봤습니다. 명절바로전이라 솔랭내기는 제대로 보지못했지만 이전에 팬들과 시간을 보낼때는 풀로 봤네용.
일단 제가 봤을때는 확실히 채팅창에 대해 더 엄격한 관리가 필요해 보였고, 보성이형 그리고 우리들 역시 앞으로 개선해야될 부분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일단 보성이형이 화두를 던지신 보성이형 발언에 대한 언급노 물타기... 이건 제가 채팅창을 봤을때 저 역시도 동일하게 느꼈습니다. 다만, 일부 팬분들이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그런 채팅을 쳤는지는 어렴풋이 짐작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발언 하는 내용들이 지금까지 팬들에게도 많은 피로감을 주었던 내용, 힘들었던 내용들이 섞여있다보니, 근 한달동안 잘해왔던 보성이형이 굳이 그런말을 방송에서 다시 꺼내야하나 싶은 마음, 괜히 걱정스러운 마음 등등 다양한 마음이 공존할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제가 지금까지 방송을 봤을때도 아예 내용이 동일하지는 않지만 이미 여러번 언급되어 일부 팬분들이 듣기에 피로감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전에 언급되었을때에도 제가 봤을때 극초반을 제외하고는 이번처럼 언급노, 그걸왜 얘기하냐 등등의 순간적인 물타기성 채팅들이 있었고 보성이형도 그 부분에 대해 순간적으로 가볍게 짚고 넘어갔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해당 물타기성 채팅이 몇번 반복 되는것 같아 보성이형이 짚고 넘어가려고 한것 같은데, 아무래도 동일한 이야기를 하고 동일한 반응들 및 반발적인 반응들이 루틴처럼 반복적으로 나오게 되면서 실랑이 하는 시간이 2~3시간 가량 길어지고, 일부 팬분들이 내용 뿐만아니라 그 상황 자체에 많은 피로감을 느끼신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타이밍에 즐거운 마음으로 방송을 보러왔는데 상황이 이렇게 흘러간 것도 많이 피곤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일을 보며 보성이형과 팬분들 모두 서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보성이형이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의도를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가장핵심은 소통을 한다는 느낌이 들어야되는데 싸우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대화를 진행하는것입니다. 지금까지 보면 항상 동일한 패턴을 반복해왔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처음에 하고 그 내용에 대한 반응이 나왔을떄, 본인이 생각하던 반응과 반대되거나 반발적인 반응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흥분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 반응들이 무조건 맞는 반응들은 아닙니다. 다만, 좀 더 매끄럽고 현명한 방식은 순간 반발적인 물타기가 나오더라도 일단 무시하고 본인의 말을 좀 더 차분하게 끝까지 전달하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성이형이 지금까지 드릴쇼를 할때 불필요하게 이야기 시간이 길어지면서 무거운 소통시간이 길어지는 이유도 이런 이유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할말이 있으면 한마디 한마디 할때마다 나오는 반응들은 최대한 무시하고 본인 의도를 먼저 한번 끝까지 최대한 차분히 전달한 다음, 정말 말이 안되는 반응들이 나오면 칼같이 강퇴하거나 블랙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성이형 자체가 성격이 좀 급하고 흥분을 주체하기 어려운 부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노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제이를 호스트라고 비유하면 시청자분들은 게스트이고 손님입니다. 당연히 손님이 왕이나 주인처럼 비제이에게 마음대로 굴어서도 안되지만 기본적으로 내 방에 찾아와주는 시청자에게 진정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좀 더 부드럽게 대하려는 노력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분들도 보성이형이 방송에서 무언가를 요청하면 본인들의 뜻에 맞지 않더라도 일단은 반발적인 채팅이나 물음표 등의 채팅은 한번만 더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다수가 채팅에 참여하는 환경이다보니 구조적으로 당연히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채팅에서는 각각 한명이 채팅 하나를 치는데 여러개가 동시다발적으로 올라오면서 비제이에게는 무지성 물타기 처럼 보일 수 밖에 없는 구조이겠지요. 그래도 보성이형을 응원하는 팬이시라면 비제이에 입장에서는 이 부분들이 물타기로 느껴질수도 있다는부분을 한 번만 더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보성이형, 나는 형이 이번에 시청자분들에게 요청한 부분들이 있고 그 방송 이후에 피드백 받은것들이 있으니 중심 잘 잡고 한방향의 스탠스로 잘갔으면 좋겠어.
이번에 형이 시청자분들에게 요청한 부분은 비제이 입장에서 당연히 짚고 넘어갈수 있는 문제야. 다만, 그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고 오랜시간 반복이 되었어. 이부분은 피드백을 들었으니 앞으로 고쳐줬으면 해. 그리고 형이 말한 부분들이 이후에도 채팅창에서 지켜지지 않을수 있어. 그런데 그 이유는 무조건 적으로 형 말을 시청자들이 안듣는게 아니라 그 당시 그 방송을 못봤던 사람들, 또는 형 방송 분위기를 망치려는 정말 나쁜 악성들 때문일거야. 그러니까 다음부터는 그냥 반복되는 상황이 있으면 무시하고 칼처럼 강퇴블랙 해줬으면 해.
그게 훨씬 깔끔하고 빠르게 이상한 반응들을 잠재울 수 있고 방송보러 와준 고마운 형들에게 편안한 방송을 볼 수있게 해주는 방법인거 알잖아. 그동안 이야기하고 물타기되고 끊겼다 다시 설명하고 물타기되고 설명하고를 계속 반복하니까 나조차도 형 말은 이해가 가는데 방송 상황이 보기가 힘들더라. 그래서 형들도 피곤해지는거 아니까 반응하지 말라고 더 물타기성 채팅들이 나오는것 같기도해. 앞으론 채팅매니저님을 더 두든지 방법을 찾아서 해결해보자. 그리고 혹시라도 마찰이 있더라도 싫으면 나가라, 너네한테 해달라고 부탁한적없다 등등 의 말은 되도록 정말 안해줬으면 좋겠어. 화난건 알겠고 상황도 이해 되는데 말 자체에서 나오는 불쾌감이 형을 이해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본인한테 하는말이 아닌것을 알지만 피로감을 줄 수 있다는걸 알았으면 해.
자꾸 이런게 반복되서 시청자 떨어지면 몇몇 악성들이 들어와서 시청자무새하면서 개소리 치는데 어차피 걔들은 시청자가 오르든 떨어지든 입맛에 안맞으면 욕하는 애들인것 알잖아요. 시청자 수는 까기위한 명분일뿐이야. 자기 스탠스와 맞을때는 엄청 빨아주다가도 스탠스에 어긋다면 바로 돌변해서 비제이를 까는 애들은 이미 팬심보다 조종하고 싶은 욕구가 더 강해진 친구들이야. 비제이를 응원대상이 아니라 마치 자기 주식같이 생각하는 애들이라고 생각해 올라가면 극락치고 떨어지면 나락 갈기는. 그런데 이런 친구들이 보성이형, yb, yxl에 지금까지 해가 되는 일만 해왔냐고 묻는다면 나는 아니라고 생각해. 분명 열심히 도움이 되어주려고 한적도 있을거야. 근데 정도가 지나쳐지고 부작용이 다 있는거지.
형이 지금까지 이런 친구들에 대해서 솔직히 어느정도 흐린눈을 떠왔다고 생각해. 그리고 솔직히 이런친구들이 잘되고 뜻 잘맞을때는 스탠스대로 몰입해주는 존재들일 수 있어서 어느정도 흐린눈을 떠온 형의 상황도 이해는 해.
하지만, 이제는 확실히 하자. 이런 친구들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당장 아쉬울 수 있지만 과감하게 룰에 기반해서 엄격하게 관리하고 형 방송 자체에 집중했으면 좋겠어. 이 변화는 당장 일어나지는 않을거야. 그리고 매우 오랜시간이 걸릴지도 모르지 손해가 있을수도 있고. 그래도 형이 원하는 부분이 분명하다면 이번에는 진짜 확실하게 밀고 나갔으면 좋겠어. 그래도 형이 방송을 재밌게 열심히 하고 시청자분들과 형이 편안한 분위기로 서로 존중하면서 지내면 다른 좋은분들도 들리고 한 식구 될 수있다 생각해.
그 날을 위해서 화이팅 하자 ㅎㅇㅌ
댓글
총
2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공지
💬 공홈 예측게임 도토리 증발 관련 (11)
-
공지
💬 자유게시판 이용 안내 (9)
-
공지
💬 공홈 예측게임 게시글 관련 (16)
-
한우 당첨기원 ㅋㅋㅋㅋㅋㅋㅋ1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5
-
오늘 Mck 멤버인데 보햄이 첫픽이면 누구 뽑는게 베스트?3 -
한우 당첨기원 ㅋㅋㅋㅋㅋㅋㅋ1
-
보성아 이글을 볼지 모르겠지만4
-
예측게임 올리시는 분들 질문4 -
LEC 중계링크2
-
지금 롤ck디코 소리빽빽지르는데 디코마이크 선명함8
-
MCK 재밌겠다 ㅋㅋㅋㅋㅋㅋㅋ7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4
-
이제 하루남았나 ㅋㅋㅋ4
-
이번주 LEC 변수많은 이유5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5
-
적당히들 하세요 아니면 원하는 방송 하는 다른곳 보세요8
-
자게에 닉을 바꿔도 관리자는 아프리카 닉 알수 있다던데5
-
서울에 산이 없다고 주장하는 학교는?6 -
Ck 팀 확정
-
여러분 맛저하셨나요6 -
예측게임 도토리 관련7
-
성범이형1월뽑기뽑은피자좀줘요 ㅠ5
-
정말이지 익숙한 구도6 -
어제 방송을 보고..2

아니 자기가 ㅇㄱㄴ당한시절이 있어서 자기방에서는 안그러셨으면좋겠다 앞으로이런거는 강력하게 제재하겠다 이정도만하면되는데 아쉬울뿐이네요 ㅎ
무슨말인지 팬들도이해하는댕 너무 싫어하는 팬들도 있서서 잘이해시켜주면 좋은대
그런걸 못하는 보성이라 자기 감정대로만
흥분해서 말하니깐 서로 그런듯